UPDATED. 2024-04-28 03:25 (일)
부천대, 한국인 재학생과 유학생이 함께하는 동계 글로벌 프렌드쉽 캠프 실시
부천대, 한국인 재학생과 유학생이 함께하는 동계 글로벌 프렌드쉽 캠프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1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국제교류원은 12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동안 한국인 재학생과 유학생이 함께하는 동계 글로벌 프렌드쉽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계 글로벌 프렌드쉽 캠프는 유학생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한국의 명소 탐방 기회 제공, 외국인 학생과 한국인 학생의 교류를 통한 유학 생활 적응 지원, 그리고 학생들의 글로벌 공동체 마인드를 형성 시켜주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2023학년도 하계에 이어 이번 동계에는 강원도 평창시와 속초시를 방문하여 대관령 양떼목장, 낙산사, 설악산 등 한국 문화 및 자연유산 답사를 진행하였다. 

김모란 국제교류원장은 “해외 유학생들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자연유산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날씨가 추운데도 불구하고 학생들 표정에선 행복함이 느껴졌다. 유학생들이 한국 학생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고 온 거 같아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현재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에서는 다음 달인 2024년 1월 3일부터 2024학년도 전기 입학 정원 외 외국인 특별전형 2차 모집이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