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5 (토)
서울디지털대, 대한탐정연합회와 전문 탐정 인재 양성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 대한탐정연합회와 전문 탐정 인재 양성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하영
  • 승인 2023.12.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우수한 탐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인프라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대한탐정연합회와 20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최순호 학과장·왼쪽)과 대한탐정연합회(정수상 중앙회장·오른쪽)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최순호 학과장·왼쪽)과 대한탐정연합회(정수상 중앙회장·오른쪽)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협회 임직원 및 회원 중 서울디지털대학교 신·편입생에게 매 학기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 제공 △협회 임직원 및 회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학위 및 다양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대학에 ‘PDA 탐정사’ 민간자격 취득 지원 △대학과 협회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 교류 진행 등이다.

대한탐정연합회는 비법률적 생활문제 해결정보를 지원하고 국민의 피해회복 및 위기관리 정보를 제공하며 탐정사 민간자격 중에서도 ‘탐정사 매니저급’과 ‘탐정사 1급’ 민간자격 취득을 관리하는 기관이다.

최순호 탐정학과장은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한탐정연합회와의 협력이 탐정학과의 교육 품질과 전문성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연계를 맺고 인프라를 공유하여 자격을 갖춘 전문 탐정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는 신용정보법 개정과 탐정업 관련 법안이 발의되면서 국민의 주목을 받는 시기에 개설되어 화제가 되었다. 졸업 시 4년제 '탐정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으며, '탐정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전문 탐정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디지털대의 경찰학과, 법무행정학과, 상담심리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인접 학과와의 복수전공을 통해 졸업 후 복수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17일까지 △탐정학과 △경찰학과 △사회복지학과 △부동산학과 등 36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