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5 (일)
[영진전문대] 최근 6년간 평균 취업률 80% 육박…비결은 ‘주문식 교육’
[영진전문대] 최근 6년간 평균 취업률 80% 육박…비결은 ‘주문식 교육’
  • 이지훈
  • 승인 2023.12.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_ 영진전문대

DIY실내장식과·글로벌시스템융합과·IT온라인창업과 등 신설 
교육부 대학정보공시, 국내 대규모 전문대 취업률 전국 1위
해외취업반인 컴퓨터정보계열 일본IT과의 수업 모습이다. 사진=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올곧게 펼쳐 온 기업현장 맞춤형 주문식교육으로 전국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2023년 교육부 대학정보공시를 통해 발표된 취업 통계조사에서 최근 6년간 평균 취업률이 80%에 육박한다. 특히 이 조사에서 3천 명 이상 대규모 졸업자를 배출한 전문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실적으로 전국 1위에 올랐다.

최근 6년 동안 국내외 대기업에 2,800여명 취업

취업의 질적 수준 역시 톱클래스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6년(2018~2023년) 교육부 발표 정보공시 기준 대기업 취업실적을 살펴보면 △삼성계열사(삼성전자·삼성전기·삼성SDI·호텔신라 등) 244명 △LG계열사(LG이노텍·LG디스플레이·LG유플러스·LG화학 등) 309명 △SK계열사(SK하이닉스·SK실트론·SK에너지 등) 296명 △한화그룹사 119명 △현대그룹사 85명 △포스코그룹사 72명 △신세계그룹사 62명 △롯데그룹사 45명 등 국내 대기업에 총 2,198명이 입사하며 명실상부한 취업 명문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글로벌 노마드(인재)’ 양성에서도 일취월장한 성장을 거듭하며 해외취업 역시 영진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최근 6년(2018~2023년)간 일본(571명)을 비롯해 호주(46명), 대만(12명), 싱가포르(6명) 등 총 646명이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해외취업 역시 소프트뱅크 30명을 비롯해 라쿠텐, 야후재팬 등 글로벌 대기업과 상장기업이 다수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재 양성에서도 압도적인 우위를 자랑한다.

디지털 신기술 등 ‘성인학습자반’ 주목 

영진전문대는 2024학년도에 6개 계열 44개 학과 20개 전공, 34개 모집단위에 총 2,458명(정원 내)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일반고교과전형 33명, 특성화고교과전형 21명, 평생학습·선취업전형 66명 등 정원의 4.8%인 120명(이상 정원 내)을 뽑는다. 이중 6개 모집단위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야간과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원 외 모집은 만학도·재직자전형, 농어촌전형, 기초생활급자전형, 대학졸업자전형 등에서 9명을 선발한다. 대졸자전형에는 일부 학과를 제외하고는 모집인원에 제한없이 선발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설학과도 주목할만하다. 영진전문대는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DIY실내장식과 △글로벌시스템융합과 △응급구조과 △IT온라인창업과 △메디컬K뷰티과를 신설했다.

신설 학과를 개설한 배경엔 영진전문대의 강점인 공학기술 분야의 인력양성뿐 아니라 MZ세대들의 다양한 사회실무 서비스 분야의 학습 수요를 감안했다. 특히 늘어나는 성인학습자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직업 분야의 평생교육을 확대·신설했다. 

평생학습·선취업전형은 만학도,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성인학습자반은 학과마다 다소 다를 순 있지만 별도반을 구성, 주간·야간·야간전일제, 주중 저녁시간, 계절수업 등 다양한 형태로 수업을 운영한다. 영진전문대는 만학도 시니어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활짝 열어주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과 일정을 짰다. 이번에 개설된 성인학습자반은 첨단기술, 사회복지, 관광, 보건 등 최근 우리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분야들이다.

온라인 창업기초부터 마케팅, 창업 실습이 가능한 ‘IT온라인창업과(컴퓨터정보계열, 2년제, 모집인원 60명)’는 스마트스토어 CEO,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으로 창업하거나 IT 시스템 운영 혹은 IT콘텐츠 개발자로 진출할 수 있다. ‘스마트제조융합엔지니어양성반(AI융합기계계열, 20명)’은 디지털설계 제작 기술인 3D모델링, 3D프린팅, 스캐닝 기술 교육, 자동화설계 및 로봇제어 융합교육을 한다.

건축실무 분야 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한 ‘건설기술인양성반(건축과, 야간 25명)’은 건축설계 분야와 공학기술분야의 전문기술인력을 배양해 건설현장의 초급기술자 인력양성에 주력한다. ‘DIY실내장식과(인테리어디자인과, 야간 25명)’는 인테리어 설계, 시공, 목공기술, 셀프 인테리어, 인테리어 코디네이션 등 이론과 실무 양방향 모두 전문성을 갖춘 실용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밖에 ‘사회복지 성인학습자반(사회복지과, 평일반 30명, 토요반 80명)’은 사회복지사2급, 심리상담사, 요양보호사 과정 등 다양한 자격 과정을 운영해 초고령사회에 실무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파크골프경영과(경영회계서비스계열, 90명)’는 파크골프, 부동산·재테크·세금·시사상식 등 쉽고 재미있는 교육과정으로 짜여있으며 파크골프교육지도사·파크골프경기기록사 등의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

“장학금 받아가세요” 신입생 장학금제도 풍성

영진전문대는 신입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모든 입학생에게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정원 내로 입학하는 최초 합격자에게는 당해 학기 등록금 50% 감면, 입도선매전형 합격자 전원에게 전체 학기 등록금 50% 감면, 평생학습·선취업전형으로 등록한 학생에게는 입학 당해 학기 등록금 50% 감면과 나머지 학기 30% 감면 혜택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일부 전형에 한해 만35세 이상의 만학도 입학생에게는 전체 학기 수업료의 50%를 감면(장학금)해준다.

이지훈 영진전문대 입학지원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