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50 (일)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주)더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수상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주)더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12.2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지원 유관기관 30개사,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공동 주관
-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주)더길’ 수상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정상 수상
서울과기대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정상 수상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지원하는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주)더길’(대표 김지선)이 ‘제20회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에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지역 창업기업 만남의 장’은 서울지역 소재 창업기업들에게 한 해 성과를 돌아보고 동시에 창업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 간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최 행사이다. 

 행사는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서울지역창업보육센터매니저협의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 관련 30여 개 기관 등이 공동 주관하였고,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창업기업 대표, 임직원 등 약 400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우수기업 시상과 명사 특강, 전문가 현장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제품 콘테스트·기업 간 네트워킹에서는 기업별 부스를 설치해 제품 소개·홍보를 하고 투표를 통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시간을 갖고, 참여자 간 교류할 수 있는 팀 활동 콘텐츠도 진행됐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한 ‘(주)더길’은 공급사와 e-커머스 판매자를 연결하는 e-커머스 B2B플랫폼으로 2023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에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이다.

 ㈜더길은 B2B 고객사들의 지속적인 매출 및 성공 사례를 기점으로 자사 솔루션 역량이 시장에서 검증됨에 따라, 성장성 및 수익성이 동시 실현되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돼 충분한 동력을 확보한 기업이다.
◦ 김지선 대표는 “창업 사업화에 도움을 주신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및 관계자 여러분과 그 외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 ㈜더길은 향후 스케일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며, 온라인 창업 성장을 위한 길잡이로서의 마켓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로그램, 네트워킹을 통해 서울 지역 창업기업들이 많은 협업 기회를 얻고 시너지를 내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서울과기대는 창업기업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외에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전문랩) ▲예비창업패키지 ▲글로벌협업프로그램 등의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LINC3.0 사업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 기업의 성장단계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창업 지원이 가능하며, 제조부터 지식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기업의 발굴, 육성, 투자까지 담당하는 전주기적 창업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