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40 (일)
국립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국립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주최, 유공자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
혁신적 스타트기업 육성 및 창업 활성화 성과 공유
유알아이(주) 성과발표 전경
유알아이(주) 성과발표 전경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창업원(원장 신승혁)이 입주기업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2023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서부권역 창업보육협의회 주최로 12월 21일 구미 스테이더공단호텔에서 열린 성과발표회에는 국립금오공대를 비롯해 경운대와 구미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경북센터 등 서부권역 창업보육센터 및 입주기업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각 센터별 우수 입주기업에 대한 유공자 표창과 각 기업의 경영 노하우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입주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창업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국립금오공대 입주기업 가운데 우수한 창업 성과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구미시장표창 유알아이㈜(대표 이권형) △국립금오공대총장표창 인비(대표 김민수) △국회의원표창 디버스(대표 홍준호), 엠에스테크(대표 박재화)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해 국립금오공대 창업원 산하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유알아이㈜는 이륜차를 위한 안전 스마트폰 거치대 및 안전운행 플랫폼을 개발해 전국 7개의 총판점과 계약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직원 9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이륜차 통합 관제 및 튜닝관리 시스템, 이륜차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승혁 국립금오공대 창업원장은 “지역경제 발전의 시작점은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에 달려있다.”며,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부터 육성, 투자 및 수출까지 전 주기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이 글로컬 창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