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50 (일)
한신대, 2023 하반기 AI·SW 페스티벌 ‘북적’
한신대, 2023 하반기 AI·SW 페스티벌 ‘북적’
  • 방완재
  • 승인 2023.12.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을학기 캠프 운영 성과 보고와 지역사회 AI·SW교육 활성화
- 근육장애학생과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특별캠프도 운영
‘2023 하반기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AI·SW 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2023 하반기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AI·SW 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디지털새싹사업단(단장 류승택)은 지난 12월 15일(금)과 16일(토) 양일에 걸쳐 늦봄관에서 진행한 ‘2023 하반기 가을학기 디지털새싹 AI·SW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신대 디지털새싹사업단이 가을학기 캠프 운영 성과 보고와 지역사회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해 주최했다. △AI미술 작품 전시 △AI문학 작품 전시 △AI아트코딩 경진대회 △AI·SW 학부모 특강 △AI·SW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페스티벌 참여 학생, 학부모 및 지역 시민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신대 디지털새싹사업단은 「생활 속 AI, 미래사회 체험」이라는 주제로 생활 속 AI를 학습하고 AI가 가져올 미래사회의 변화를 디지털경제, 디지털휴먼, 디지털도시 관점에서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근육장애학생과 발달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특별캠프를 운영함으로써 사회적 배려 학생들의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참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류승택 디지털새싹사업단장은 “학생들이 SW와 AI기술을 즐겁게 체험하면서 디지털 격차 없이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는 창의·융합형 미래혁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