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35 (토)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학술대회 개최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학술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2.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는 건강한 공동체를 위해 계속된 학습과 지식의 공유가 필수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진숙)은 최근 한국평생교육융합학회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대구한의대학교 6호관(복지관) 401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추계학술대회 마친 후 기념촬영

학술 발표는 ▲Design Thinking 기반 평생교육교수체제설계 모형 구성 및 타당화(윤규원 한국평생교육컨설팅협회장, 평생교육학 박사), ▲교수자 커뮤니케이션과 교수자 재선택 관계에서 학습몰입의 매개효과(우정미 아우르다 교육원 이사, 평생교육학 박사),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동기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이경자 행복한마음상담교육센터 심리치료사, 이학박사)로 진행됐다.

종합토론에서는 대구한의대 교학부총장인 김문섭이 좌장을 맡아, 각 세션 발표자와 내/외빈들이 토론에 참여하였다. 다양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주제에 대한 풍부한 의견이 교환되었다. 마지막으로는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이 연구윤리교육을 진행하며 이어지는 학술대회를 마무리하였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지역사회는 건강한 공동체를 위해 계속된 학습과 지식의 공유가 필수적이다. 우리는 평생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여 더욱 강화된 지역사회를 건설하며 미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