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45 (일)
호원대, 2023 호원 교육포럼 개최
호원대, 2023 호원 교육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2.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호원 교육포럼, 교육혁신과 지역 상생을 논하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육혁신처가 지난해 개최된 교육포럼의 성공을 이어받아 14일 14시 호원대 5동 5층 대강당에서 ‘지속가능한 교육혁신 성과 창출, 지역과 상생하다’라는 주제로 『2023 호원 교육포럼』을 개최했다.

 

교육포럼은 지속가능한 교육혁신과 지역 상생의 효과적인 모델을 탐색하는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강희성 총장은 축사를 통해 “교육포럼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시대 교육혁신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포럼 1부 기조강연에서 충북대학교 재정사업기획처 이정미 교수는 RISE 추진에 따른 재정지원사업의 변화와 대학의 대응 방안에 대한 통찰을 공유해 주었고, 특별강연에서 군산대학교 박태양 교수는 대학 교육 성과관리를 위한 데이터 수집과 활용에 대한 최신정보를 전달했다.

2부 교육혁신 성과 및 사례발표에서는 Hi-ABC 인증제 운영 성과(교육성과혁신센터), 지역사회 공감·혁신 교수법 지원 사례(교수학습개발센터), 학습자 경험기반 플랫폼(LXP) 구축(원격교육지원센터), Hi-HELP Co-커리큘럼 운영 사례(교수학습개발센터), 다차원 진로탐색 및 심리상담 사례(진로심리상담센터), Job Flex 취업전략 아카데미(취업지원실) 내용을 발표했다.

유선영 교육혁신처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창의혁신 인재양성이라는 대학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교육혁신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