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55 (일)
[경희대] 사회과학·ICT·생명과학 광역모집…글로벌Hospitality·관광학과 신설
[경희대] 사회과학·ICT·생명과학 광역모집…글로벌Hospitality·관광학과 신설
  • 송주빈
  • 승인 2023.12.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 모집_ 경희대
광역모집단위 입학생은 입학 단계에서 희망하는 학과를 100% 선택할 수 있다. 사진=경희대

경희대학교는 정시모집에서 총 2,422명(전체 모집인원의 45.6%)을 선발한다. 전형별로 수능위주전형에서 2,182명을, 실기위주전형으로 240명을 선발한다. 

지난해와 비교해 정시 수능위주전형에는 크게 두 가지 변경 사항이 있다. 첫 번째, 광역단위 모집과 글로벌Hopitality·관광학과, 반도체공학과를 신설했다.

사회과학광역 56명, ICT광역 34명, 생명과학광역 20명을 수능 100%로 선발한다. 사회과학광역은 정경(국제통상·금융투자학부 제외)·경영·호텔관광(문화관광산업학과, 조리산업학과 제외)·생활과학(식품영양학과 제외)대학 내에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ICT광역은 전자정보(생체의공학과 제외)·소프트웨어융합대학 내에서, 생명과학광역은 생명과학대학 내에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광역모집단위 입학생은 입학 단계에서 희망하는 학과를 100% 선택할 수 있다. 1년간은 다양한 학문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 전공 탐색 기간을 갖는다. 이후 1학년 말 학과를 최종 확정한다. 입학 단계에서 희망 전공 조사에서 전공을 예약하고, 단과대학 학과별로 학사 관리를 돕는다. 이를 통해 1학년 대학 생활 적응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다. 

글로벌Hospitality·관광학과, 전공 강의를 영어로

신설한 글로벌Hospitality·관광학과는 모든 전공 강의를 영어로 진행한다. 인문·사회·콘텐츠·기술·문화·예술·정보기술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다학제적 시스템으로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글로벌 호텔이나 리조트, 서비스 산업, 관광, 글로벌 플랫폼 기업, 국제 관광 기획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규제 법률 및 거버넌스, 교육 부분 등 호스피탈리티와 관광 분야에서 역동적 커리어를 펼칠 수 있게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첨단학과인 전자정보공학부 반도체공학과도 신설됐다. 국가전략산업인 반도체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반도체공학과는 전자정보대학 전자정보공학부에 속하며 수능위주전형으로 12명을 선발한다. 이들 중 수학과 과학탐구(1과목) 영역의 등급이 각각 1등급인 학생에게는 첨단인재장학을 지급한다. 8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고, 최종 등록자 중 선발한다. 

두 번째로 기회균형전형으로 260명을 수능 100%로 선발한다. 정원외 농어촌학생, 수급자, 특성화고교졸업자 등이 포함된다. 

경희대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인문·사회·자연·예술·체육계열로 모집 단위를 구분해 모집한다. 인문·사회계열은 국어, 수학, 사회/과학탐구 2과목, 영어, 한국사를 반영한다.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미적분 또는 기하), 과학탐구 2과목, 영어, 한국사를 반영하고, 예술·체육계열은 국어, 영어, 사회/과학탐구 1과목을 반영한다.

인문과 자연으로 분할 모집하는 지리학과·한의예과·간호학과·건축학과는 분할 모집의 취지를 살려 수능점수 반영 영역에 계열별 특성을 고려했다. 인문계열 모집 단위는 수학 확률과 통계, 사회탐구(2과목) 응시자만 지원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각 계열에 따라 해당하는 수능 영역이 반드시 필요하다. 수능 반영 영역 중 한 과목이라도 응시하지 않은 경우, 지원할 수 없다. 탐구 영역의 경우 과목에 따라 가산점이나 별도의 지정 과목은 없다. 

원서접수는 오는 2024년 1월 3일(수) 오전 10시부터 1월 5일(금) 오후 6시까지다.

송주빈 경희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