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5 (토)
[안양대] 아시아 유일 ‘마젤란 협약’ 가입…스포츠대학 설립, 스포츠 메카 앞장
[안양대] 아시아 유일 ‘마젤란 협약’ 가입…스포츠대학 설립, 스포츠 메카 앞장
  • 최승우
  • 승인 2023.1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_안양대

건학 75년의 수도권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마젤란 익스체인지 컨소시엄 협약’ 가입 대학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파견 교환학생 제도인 ‘마젤란 협약’에 가입한 안양대는 자체 서류·면접 심사만으로 교환학생을 선발해 유럽·미국을 비롯한 세계 14개 나라 36개 대학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리더십 해외탐방과 아리세계탐방, 단기 어학연수 등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안양대는 인천광역시에 있는 강화캠퍼스에 스포츠대학을 설립하고, 스포츠과학과와 체육학과에 이어 스포츠산업학과를 신설해 대학 스포츠 메카 건설에 주력하고 있다. 또 수영부와 검도부, 역도부, 태권도부, 골프부 등 5개 종목 운동부로 안양대 스포츠단을 창단해 전국체전을 비롯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안양대는 2024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과 다군에서 총 209명을 선발한다. 사진=안양대
안양대는 2024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과 다군에서 총 209명을 선발한다. 사진=안양대

K-문화·콘텐츠를 주도하는 예술대학은 부동의 인기 학과들이 있다.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화장품발명디자인학과, 게임콘텐츠학과 등 6개 학과로 구성된 예술대학은 수년간 높은 지원율을 기록하고 있다. 

스포츠산업학과 신설 ‘수능 40%·실기 60%’

안양대는 2024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에서 나군 98명, 다군 111명 등 총 209명을 선발한다. 캠퍼스별로 보면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안양역 인근에 위치한 안양캠퍼스에서 185명을,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강화캠퍼스에서 24명을 모집한다. 최초 모집인원 기준이며 수시 이월 인원 발생 시 모집인원이 늘어날 수 있다.

먼저 안양대 정시 주요 변경사항을 살펴보면, 스포츠산업학과가 신설돼 강화캠퍼스의 스포츠대학이 강화됐다. 예체능계열인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 스포츠과학과, 체육학과, 스포츠산업학과의 수능성적 반영방법이 바뀌었다. 신학과와 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는 면접없이 수능성적 100%로 선발한다.

안양대 정시모집은 크게 ‘수능위주’ 전형과 ‘실기우수자’ 전형으로 구분된다. 수능위주 전형은 수능성적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실기우수자 전형의 경우 공연예술학과, 음악학과, 체육학과는 수능성적 10%와 실기고사 90%로, 스포츠과학과와 스포츠산업학과는 수능성적 40%와 실기고사 6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활용하며, 반영방법은 계열과 학과에 따라 다르다. 인문사회계열과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는 국어 40%, 영어 30%, 탐구 30%를 반영한다. 자연과학·공학계열과 게임콘텐츠학과는 수학 40%, 영어 30%, 탐구 30%를 반영하며, 미적분, 기하 선택 시 수학 점수에 10% 가산점이 있다. 예체능계열은 국어 50%, 영어 50%를 반영한다.

안양대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성적산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원자의 수능성적을 입력하면 안양대 성적 반영방법에 따라 점수를 계산해주며, 최근 3개년 입시 결과와 비교해 제공되기에 본인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안양대 신입학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2024년 1월 3일부터 1월 6일 18시까지다. 안양대의 교수학생학습공동체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비전을 찾고 진로를 설계해 나가길 기원한다. 

 

성소영 안양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