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경남대] ‘글로벌 코딩캠퍼스’ 등 디지털 미래 교육…수능 100%로 93명 선발
[경남대] ‘글로벌 코딩캠퍼스’ 등 디지털 미래 교육…수능 100%로 93명 선발
  • 최승우
  • 승인 2023.12.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_경남대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946년 개교 이래 7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세계 속의 지역발전을 주도할 ‘창의융합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름답고 친환경적인 월영캠퍼스와 미래지향적 첨단 교육시설은 학생들에게 최상의 면학 분위기를 제공한다. 

경남대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과 인프라 확충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 내 ICT·소프트웨어(SW) 융합 산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글로벌 코딩캠퍼스’를 한마관에 개소하는가 하면, 지역 게임 인력과 기업 육성을 위한 ‘경남 글로벌 게임센터’의 개소도 준비하고 있다. 경남에서는 최초로 ‘게임학과’를 신설해 2024학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며 경남 게임 산업 활성화와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경남대는 2024학년도에 ‘미래자동차학과’를 신설하고, 국내 자동차산업의 거점에서 활약할 미래형 기술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성인학습자의 지역평생교육 센터로서 ‘미래라이프대학’도 신설해 2024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남대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과 인프라 확충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경남대
경남대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과 인프라 확충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경남대

경남대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며 배우는 ‘경험 기반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방안으로 집단교육 체제에서 개별학습을 지원하는 ‘하이테크-하이터치 학습 모델’을 도입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소전공제와 복수전공 이수요건을 완화한 학사제도로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 외에도 다양한 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하고 전도유망한 직무모듈에 대한 취·창업 기회를 유리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입학한 학과와 무관하게 주 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는 융합전공(빅데이터AI·탐정학·스타트업·고전강독)과 13개 연계전공을 운영해 학생들의 희망진로에 맞춰 다양한 복수전공·부전공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경남대는 산업체와 지역현장에서 필요한 경력사원에 준하는 ‘일머리역량’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 학년을 대상으로 경남대만의 일머리교육 특성화과정을 운영해 학생 취업과 취업률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기고사 있는 예체능계열 나군에서만 모집

경남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군사학과) 1명, 나군 64명(일반 43명, 실기/실적 21명), 다군 28명으로 총 93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2024년 1월 3일 오전 9시부터 1월 6일 오후 6시까지 방문 접수 없이 인터넷으로만 접수한다. 

2024학년도 정시모집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모집인원은 2024년 1월 2일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체능계열의 모집단위는 나군에서만 모집한다. 미술교육과와 음악교육과, 디자인학과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안내되는 실기고사를 참고해 미리 준비하는 게 좋다. 이와 함께 일반전형인 체육교육과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므로 실기고사를 위해 남은 기간 준비를 해야 한다.

예체능계열을 제외하고 나군과 다군의 모든 모집단위에서 수능성적을 100% 반영해 선발하고, 수능 응시계열에 관계없이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정시모집에서는 수험생이 원하는 모집단위가 어떤 군에 있는지를 반드시 먼저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정시모집에서는 군별로 하나씩 총 세 번까지 지원 가능하므로 군별로 원하는 모집단위를 고려해 지원하면 된다.

 

고호석 경남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