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25 (토)
서울예술대학교 제42회 졸업영화제 ‘이상세계’ 개최
서울예술대학교 제42회 졸업영화제 ‘이상세계’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1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17일(일)과 18일(월) 동안 오프라인 영화제, 2024년 1월 5일부터 온라인 영화제 개최
제42회 서울예술대학교 졸업영화제 포스터
제42회 서울예술대학교 졸업영화제 포스터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유태균) 제42회 졸업영화제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오는 17일(일) ‘남산 드라마센터’에서 오프라인 영화제 개막을 필두로 18일(월)에는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감독의 관객과의 대화도 열린다. 온라인 영화제는 2024년 1월 5일(금)부터 1월 19일(금)까지 2주 동안 스트리밍 플랫폼 ‘무비 블록’에서 열린다.

 서울예대 영화전공 졸업생은 전통적으로 현업에서 독창적 소재와 연출, 기술을 바탕으로 활약 중이다. 제42회 졸업영화제는 총 12편의 졸업작품이 상영된다. 이번 영화제의 주제로 '이상세계'이며, ‘이상理想’(현실에서 존재하지 않은, 이론상으로만 완벽하다고 여겨지는 것)과 ‘이상異常’(일반적인 경험이나 지식과는 달리 별나거나 색다른 것)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했다. 영화를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졸업생의 이상을 구현하고, 이상異常의 공간에서 본인의 개성을 펼치는 개념이다. 

 ‘남산 드라마센터’와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영화제는 총 네 개의 섹션으로 구성됐다. 1부, 2부, 3부로 나뉘어 총 열두 편의 졸업영화 상영과 함께 시상식도 열린다. 시상식은 올 한해 한국 영화계를 빛낸 감독에게 수여하는 작가상과 서울예대 영화전공을 빛낸 동문들에게 수여하는 동문상 등 다양한 부분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작가 상에는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이, 동문상에는 ‘비상선언’의 한재림 감독(영화 94학번) 그리고 ‘초록밤’의 추경엽 촬영감독(영화 08학번)이 공동 수상했다. 해마다 다양한 감독과 배우가 영화제에 참석해 올해는 어떤 영화인들이 참석해 수상할지 많은 관심이 모인다.
 오프라인 영화제는 12월 8일(금)에 온라인을 통하여 예매가 이루어졌으며, 당일 취소표와 잔 여석에 한하여 현장예매가 가능하다. 이어서 ‘무비블록’(www.moviebloc.com)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영화제는 2024년 1월 5일(금)부터 19일(금)까지 2주간 열린다. 이는‘무비블록' 로그인 후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 영화제 관계자는 “온라인 영화제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영화제에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 영화제 프로모션으로는 영화 추천 서비스가 공개할 예정이다. 
 졸업영화제에서 공식적으로 되는 유형 검사 테스트를 통해 참여자의 영화 취향을 분석하고, 총 열두 편의 졸업영화 중 하나의 영화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여기에 온라인 프로그램 북과 온라인 방명록 서비스가 함께 제공돼 영화제의 흥미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예대 제42회 졸업영화제는 고품질 커피 브랜드 ‘컴포즈커피’,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 시네마’, OTT 플랫폼의 메타 검색 엔진 서비스 ‘키노라이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 장비 대여 기업 ‘에스엘알렌트’, 디지털인쇄 토탈 기업 ‘후니프린팅’, 핫팩 제작 전문 기업 ‘핫팩나라’, 음료 제조 기업 ‘일화’, 생수 브랜드 ‘퓨어엔젯 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히말라야코리아’, 한국 정통 음료 제조 기업 ‘세준푸드’, 영화 주간지 제작 기업 ‘씨네21’, 상패∙상장 제작 기업 ‘상패만드는사람들’, 독립영화 지원 기업 ‘포스트핀’, 셀프 포토 키오스크 전문 기업 ‘1PERCENT’와 함께한다.

 서울예대 영화전공 학생들의 졸업영화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서울예술대학교 제42회 졸업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예대 졸업영화제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filmsia_sgf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