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30 (일)
경상국립대, ‘제4회 경남항공우주발전협의회’ 개최
경상국립대, ‘제4회 경남항공우주발전협의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2.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 글로컬대학 30 사업 선정 연계 협력 모색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12월 6일 오후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경남항공우주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남항공우주발전협의회는 지난 1월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제안하여 창립한 이후 4회째를 맞이했다. 참여 기관들은 협의회를 통해 경남지역 항공‧우주 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는 경상국립대, 공군교육사령부, 진주시, 사천시, 국방기술품질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8개 기관의 기관장급 인사와 실무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지난 12월 1일 취임한 공군교육사령부 최춘송 사령관의 축사,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의 글로컬대학 30 사업 선정에 따른 ‘지‧산‧학‧연‧관‧군 연계와 협력을 통한 추진’ 발표, 공군교육사령부 항공우주통제학교장 김시몬 대령의 ‘민‧군 우주교육‧기술연구 발전 제언’ 발표 등으로 이어졌다. 

이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우주부품시험센터 한우제 박사가 ‘우주산업 인력양성사업 및 협력 방안’, 한국세라믹기술원 우주항공융복합소재센터 조광연 박사가 ‘군수용 초고온 내열 세라믹 섬유 및 복합재 제조기술’이라는 내용의 주제발표를 했다.

권순기 총장은 “발전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과의 실질적인 상생과 협력의 기틀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글로컬대학 30 선정으로 우주항공‧방산 분야를 지‧산‧학‧연‧관‧군과 연계‧협력하여 세계적인 연구경쟁력을 갖추고 그 성과가 우수인재 양성 및 지역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