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상지대, 강릉중앙고 전공체험 행사 개최
상지대, 강릉중앙고 전공체험 행사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지난 6일 강릉중앙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전공체험 ‘상지대로 탄탄대로’를 진행했다.

 ‘상지대로 탄탄대로’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강릉중앙고 1, 2학년 260여 명이 다양한 전공체험과 진로설계 활동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한의예과(한방에 이해하는 한의학) ▲간호학과(간호학과 전공체험) ▲물리치료학과(Know the body) ▲군사학과(미래국방을 선도할 군 장교 예비지망생 진로특강) ▲미디어영상광고학과(어서와 유튜브 만들러) ▲만화애니메이션학과(애니메이션&만화야 놀자!) ▲국제경영학과(I am 자산창출) ▲소방공학과(안전은 복지다) ▲산업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 메이킹) 등 17개 학과의 개성 있는 학과별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과 교수 및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대학 생활을 비롯한 진로 고민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학과와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최기일 입학처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의 전공선택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