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40 (일)
호원대 CTL, 2023학년도 HoHo학술콘서트 개최
호원대 CTL, 2023학년도 HoHo학술콘서트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2.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포스터 및 구두발표, 공모작 전시, 학습상담 등 알찬 구성으로 HoHo학술콘서트 성황리 개최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가 7일 13시 2023학년도 HoHo학술콘서트를 4동 1층 크리에이티브존에서 개최했다.

HoHo학술콘서트는 교내 교수-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교수지원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사례와 성과공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그간 실시되어 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그 결과물을 전시하여 교수와 학생들의 관심과 지적 자극을 이끌어 냈다. 특히, 각 프로그램별 참여 교수와 학생의 사례 발표를 통하여 참여사례와 소감을 생생히 전달하였다. 

한편, 교수지원 프로그램의 혁신 교수법 적용 운영 성과를 우수사례 포스터 전시 형태와 구두 발표로 전파하고 학생중심 수업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발표자 박진아(간호학과) 교수는 “동료 교수에게 Hi-PBL의 적용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수업 개선을 위한 고민에 작은 힘이 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참여 소회를 전했다.

A+ 시험전략 상담 코너에서는 2023학년도 Learning Helper로 선정된 학습코치들이 상담가가 되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상담을 실시하였으며, 기말고사 고득점을 위한 시험전략을 주제로 상담을 실시했다. 상담에 참여한 김○○학생은 “내가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팁 위주로 방법을 전수해 주어 이번 시험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Pre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시제품 및 교구 전시를 통해 교과-산업체(현장) 연계학습의 성과를 공유했다. 학생들은 산업체(현장)과 연계된 시제품 및 교구 제작 과정에서 지식을 습득하고 경험하여 현장친화 교육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학생은 “수업에서 이론으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제품을 직접 만들다보니 여러 측면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장은지 교수학습개발센터장(교양과 교수)은 “HoHo학술콘서트를 통해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교수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지역대학으로서 교수-학습문화 조성을 선도하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