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대구교육대학교「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와 MOU체결
대구교육대학교「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와 MOU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2.0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사진
협약사진

 대구교육대학교(총장 박판우, 이하 대구교대)와 미국 인디애나주립대학교(총장 Christopher Olsen)는 12월 5일(화) 학생교류 및 해외교육연구 운영, 글로벌 교육지원사업 등에 대한 상호협정(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학생교류 및 해외교육연수 운영, 교원 공동 연구 프로젝트 개발, 공동 심포지움 및 세미나 개발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교류협력 추진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양 대학의 우수한 예비교원들에게 안정적인 해외진출 채널을 제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교육인재 양성에 기여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교육대학원 공동학위과정 협의·검토를 통하여 우리대학 학생들이 해외 교육계 진출에 관심 가지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대구교육대학교 박판우 총장은 “한국의 AI 교육”에 대한 주제로 인디애나주립대학교에서 특강을 한다. 특강 내용은 2022 국가 교육과정에 기반하여 한국의 AI 교육 현황을 소개하고 대구교대에서 운영하는 초등 AI 교육프로그램의 의미와 중요성을 제시하였다. 
 대구교대 방문단은 현지 교육기관의 교육과정을 살펴보기 위해 초등학교(Disie Bee Elementary school)와 한국어센터를 방문하여 수업참관, 우수프로그램 등을 발굴하기 위한 미국의 교육제도 및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미국 인디애나 주립대학 총장은 “한국 최우수 초등교원양성기관인 대구교대와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하여 양 기관의 지속적인 성장과 건설적인 협력관계 발전을 위하여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교대 박판우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대학의 학생 교류와 연구가 활성화될 것”이라며 “우리 재학생의 외국어 실력 뿐만 아니라 초등교육 현장에 대한 전문성 향상과 국제화 감각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