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5 (토)
장태엽 한국외대 교수, 한국음성학회 회장 선출
장태엽 한국외대 교수, 한국음성학회 회장 선출
  • 방완재
  • 승인 2023.12.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 ELLT학과 장태엽 교수는 11월 25일(토),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3년 한국음성학회 가을 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1년이다.

장태엽 한국외대 교수
장태엽 한국외대 교수

장태엽 교수는 영국 에딘버러대학교에서 음성처리 전공으로 언어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지난 25년간 음성학 및 음성 공학의 융합학문 발전에 공헌한 학자로 국가영어시험 자동평가시스템 개발 연구 및 제주교육도시 자문 등을 수행하였고, 현재 한국외대 재무·대외부총장으로 재임 중이다.

1935년 창설된 조선음성학회에 뿌리를 두고 있는 한국음성학회(The Korean Society of Speech Sciences)는 2009년 대한음성학회와 한국음성과학회를 통합하여 음성학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로 출범하였으며, 음성학, 음운론, 음성공학, 음성의학, 언어치료, 인지과학, 말장애 등 음성의 이론적 연구와 실제적 응용에 관련된 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학회이다. 국내외 회원 약 1,500명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음성학회는 음성 언어 자료의 조사와 수집, 국내외 관련 학계와의 학술 교류, 자격시험 시행과 자격증 발급을 통한 음성과학 관련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