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0 (일)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친환경 캠페인, 폐우산 업사이클링’전시회 개최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친환경 캠페인, 폐우산 업사이클링’전시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2.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는 지난 18일(토) 강서구청과 강서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가로수 겨울옷 입히기” 탄소중립 행사에서 “친환경 캠페인, 폐우산 업사이클링”이라는 주제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방 활성화 사업단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제로웨이스트 제품 개발 및 제작” 비교과 프로그램(지도교수 이영주)에 참가한 패션디자인학과 1,2,3학년에 재학 중인 23명의 학생들이 강서구청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버려진 폐우산을 활용하여 아동용 우의와 강아지 우의, 유아용 턱받이와 앞치마, 백팩커버, 스트링 백팩, 노트북 파우치, 돗자리 등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전시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버려진 폐우산을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멋진 제품을 제작하여 전시함으로써 일반 시민들에게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었다”라고 했다. 

 전시회를 함께 기획한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버려져서 쓸모없게 된 폐우산으로 이렇게 다양하고 멋진 제품으로 재활용함으로써 쓰레기를 단순히 분리배출하는 차원을 넘어서 자원화하는 의미 있는 전시회인 것 같다.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이런 의미 있는 기획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성대학교 학생들이 폐우산을 활용하여 제작한 제품들은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에 기부하여 필요한 곳에 보내지게 된다.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학과장 이영주)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교과과정 외에도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