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45 (토)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2024년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온라인 특강 제공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 '2024년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온라인 특강 제공
  • 배지우
  • 승인 2023.11.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사회복지학과가 '2024년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준비를 위한 특강’을 제작했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가 ‘2024년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 대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해 학과홈페이지와 학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이번 특강은 오는 ‘2024년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의 최근 경향과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을 점검하고 시험일까지 남은 기간 동안 시험 준비에 대한 내용으로 김영석 충북사회복지사협회장을 초청해 진행됐으며, 학과 홈페이지와 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오수경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장은 “국민의 삶의 질이 중시되고, 급격한 사회변화로 사회문제들이 많아지면서 사회복지사의 필요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 아니라 1급 자격증 취득이 사회복지사로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 대학에서는 매년 1급 시험을 앞두고 특강을 개최하는 한편, 1급 시험에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도록 시험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교과목을 개발하여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는 신·편입생이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 대비를 위해 필요한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을 개원하는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을 운영해 노인재가시설 등 복지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준비과정, 성공 및 실패 사례 등 시설 설립 대비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사례에 기반한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왔다. 이 외에도 ‘지역아동센터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자격증도 새롭게 선보여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포함 36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2월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고 스마트폰 또는 PC로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