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40 (토)
한양대 ERICA-파크시스템스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양대 ERICA-파크시스템스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11.2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와 파크시스템스(대표이사 박상일)가 산학협력 활성화 및 우수 인력 양성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한양대가 29일 밝혔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과 박상일 파크시스템스 대표이사가 29일,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열린 ‘한양대 ERICA-파크시스템스 산학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양대 ERICA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역량과 핵심 자원의 공유 △산학연계 교육 및 문제해결형 교과과정을 위한 기업 현장의 문제 공유(IC-PBL 등) △표준 현장실습 운영 및 인턴쉽, 계약학과 등 수행 활성화 △ERICA와 파크시스템스 간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 지원 △상호발전 및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29일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 ERICA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백동현 ERICA 부총장, 이기형 ERICA 산학협력부총장, 전상길 경영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파크시스템스에서는 박상일 대표이사, 조연옥 경영지원부 전무, 이용준 경영지원부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은 “우리가 만든 길 하나하나가 우리의 흔적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ERICA와 더 발전하며 후회 없는 길을 걸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일 파크시스템스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ERICA와 파크시스템스는 인연이 깊다”며 “두 기관이 앞으로 더욱 발전하며 모범적인 산학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크시스템스는 1997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원자 현미경 생산 및 글로벌 나노계측 전문기업이다. 파크시스템스의 원자 현미경은 전 세계 유수의 대학교, 국책연구소, 반도체 기업 등에서 나노 단위 계측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양대 ERICA와 파크시스템스는 상호 협력과 지식 공유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 및 기술 개발이 촉진되어 긍정적 효과를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