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0 (일)
대구한의대, 간호학과 재학생들 유하우스 주간보호센터 노인을 대상 낙상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대구한의대, 간호학과 재학생들 유하우스 주간보호센터 노인을 대상 낙상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1.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 -
프로그램 진행후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프로그램 진행후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학과장 김미진)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유하우스 주간보호센터 노인을 대상으로 4주간 낙상예방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유하우스는 노인복지 전문성을 갖춘 주간보호센터로 대구한의대학교 간호학과 고영지 교수와 이지민 외 10여명의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여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본 프로젝트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은 약 20여명의 노인에게 개별적인 낙상 위험도 사정, 낙상예방교육 및 세라밴드를 이용한 저항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외 지속적인 학과와의 교류를 위하여 본 기관과 현장실습, 교육 및 연구 활동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프로젝트 지도를 맡은 간호학과 고영지 교수는 “허약노인 낙상두려움 감소의 일환으로 연구하였던 결과를 바탕으로 간호학과 학생들과 공유하고 지도하여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기여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 이였다”라고 말했다. 

본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지민 학생은 “낙상예방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의 노인들이 낙상에 얼마나 취약한지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