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5 (일)
동신대-일본 니가타산업대학 교류 협정 체결
동신대-일본 니가타산업대학 교류 협정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11.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주희 총장, 27일 니가타산업대학서 학생 유학 연수, 공동 연구 등 협약
- 시즈오카산업대학, 아이치대학과, 마츠모토대학과 교류 강화 방안 논의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일본 니가타산업대학(학장 우메히라 마사시)과 협약을 맺고 학생 유학, 연수 등 국제 교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주희 총장, 유재연 국제교육원 특임교수를 비롯한 동신대학교 방문단은 지난 27일 일본 니가타현 소재 니가타산업대학교를 방문해 유학 및 연수를 통한 학생교류, 학술 자료 및 교재의 교환, 공동 연구 기획 등을 골자로 하는 교류 기본 협정을 체결했다.

 니가타산업대학은 1947년 가시와자키전문학교로 출발해, 1950년 가시와자키전문대학을 거쳐 1988년 니가타산업대학으로 개교했다. 경제학부로 특화된 대학으로서 대학 교수가 고등학교에서 강의를 하는 출장강의제를 통해 지역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신대 이주희 총장 등은 12월1일까지 일본 시즈오카현 소재 시즈오카산업대학, 아이치현 소재 아이치대학을 잇달아 방문해 교류협력 협정 체결을 논의하고, 자매대학인 마츠모토 대학을 방문해 교류 강화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주희 총장은 “동신대는 지역과 상생하는 공유대학을 표방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할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면서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재생에 기여하며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는 일본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좀 더 담대한 구상을 펼쳐가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