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5 (토)
숭실대-TUV SUD Korea, 업무협약 체결식 및 산학 공동 세미나 개최
숭실대-TUV SUD Korea, 업무협약 체결식 및 산학 공동 세미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TUV SUD Korea 업무협약 체결식
숭실대학교-TUV SUD Korea 업무협약 체결식

숭실대학교(장범식 총장)와 TUV SUD Korea(서정욱 대표)는 11월 20일(월) 오후 4시, 숭실대학교 베어드홀에서 산학협력 및 인적자원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탄소감축, 청정에너지 전환가속화 및 안전관리 방안’을 주제로 산학공동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숭실대학교와 TUV SUD Korea는 ▲디지털화 사업 부문 협력 ▲지속가능성 사업에 대한 협력 ▲인적자원 분야 협력 등 다양한 산업 부문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숭실대학교-TUV SUD Korea 산학공동세미나
숭실대학교-TUV SUD Korea 산학공동세미나

업무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산학공동세미나에는 숭실대학교 교직원과 학생, TUV SUD Korea 관계자 및 고객사 등 연구자와 산업체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탄소 감축, 청정에너지 등 세계적으로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이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탄소감축, 청정에너지 전환가속화 및 안전관리방안’이라는 주제 아래 4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바이오폐기물을 활용한 소재기술’, ‘철도부지 내 수소생산·충전시설 안전성 확보’, ‘온실가스 인증/검증 관련 트렌드 및 방법’에 대한 숭실대학교 기계공학부 박성훈 교수와 TUV SUD Korea 허문범 차장, 김환수 과장의 발표가 이루어졌고, 마지막으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정원재 본부장의 ‘적합성 평가체제 및 공인검증기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숭실대학교 장범식 총장은 폐회사를 통해 “숭실대학교는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며 “숭실대학교의 강점인 IT분야에서의 산학협력이 앞으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정욱 대표이사(TUV SUD Korea)는 “디지털화 사업 부문에 대한 산학협력과 숭실대 학생들에 대한 인적자원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