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40 (토)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 한국국제교류재단 주최 展 개최 협력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 한국국제교류재단 주최 展 개최 협력
  • 방완재
  • 승인 2023.11.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11월 27일(월)부터 2024년 3월 30일(토)까지 KF XR 갤러리 전시
- 산학협력 공공미디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젊은 작가들 전시 참여
한예종-융합예술센터 협력 전시 포스터-한국국제교류재단 제공
한예종-융합예술센터 협력 전시 포스터-한국국제교류재단 제공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아트앤테크놀로지랩(이하 AT랩)이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기환, KF: Korea Foundation)이 주최하는 기획전 <K=XY: 시공의 너머>에 협력한다.

 <K=XY: 시공의 너머> 전시는 서울 중구 수하동 소재‘KF XR 갤러리’에서 2023년 11월 27일(월)부터 2024년 3월 30일(토)까지 개최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은 2022년 업무협정(MOU) 체결 후 디지털 콘텐츠를 통한 문화 공공외교 활동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오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 문화(Korea Culture)에 관한 뜨거운 관심을 국제 교류 차원에서 고찰하고, 시공을 초월한 소통과 교류의 의미를 확장하는 실감형·미디어 아트 작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AT랩은 이번 전시에 자체 제작 프로젝트인 VR <씻김>을 비롯해 공공미디어 프로젝트(지도 신믿음)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수업을 수강하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정은실 작가의 <파시>는 가상공간에서 묘사되는 한국 지방 도시의 역사적 장면을 재현하는 데 의의를 두었다. 이광현, 장세진 작가 등은 갤러리 내 미디어월을 가상과 현실, 한국과 세계 사이의 ‘창(Window)’으로 삼아 가상공간과 실제 공간에서의 행동 양식 차이를 실험한다. 그 밖에도 다양한 전공의 젊은 작가들이 환경, 언어, 관계, 설화, 식문화 등 K-컬처 관련 동시대 이슈들을 실감형 콘텐츠 안에 담아낸 이 프로젝트는 전시 기간 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번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연계 전시와 프로그램을 포함한 상세 안내 및 개최 일정은 KF의 공식 웹사이트(www.kf.or.kr) 및 공식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채널을 통해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