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5 (토)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오픈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오픈
  • 방완재
  • 승인 2023.11.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캠퍼스 스튜디오 오픈식
서울캠퍼스 스튜디오 오픈식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서울캠퍼스는 지난 18일 서울 신림동 소재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교직원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스튜디오는 수도권에 거주하는 교수자들의 편의와 서울캠퍼스의 이용 확대를 위해 스튜디오를 개설했으며 교육용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원격수업 지원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이용 확대 ▲개방형 콘텐츠 제작 및 개발 ▲상담 및 밀착 멘토링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신규 스튜디오 구축은 지역의 한계를 넘어 수도권의 전문화되고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에 힘쓸 수 있어서 보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서울캠퍼스의 교수자 이용 등이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 최근 몇 년간 수도권 지역의 입학 지원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도권 학생들을 위한 실시간 멘토링, 특강, 학생지도 및 워크숍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튜디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는 지난 2005년도 개관하여 최근까지 서울 관악구 평생학습캠퍼스 지원사업을 계속해왔으며, 지난 2021년에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대학의 사회 공헌 역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윤은경 서울캠퍼스 관장(한국어다문화학과 학과장)은 “앞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캠퍼스가 수도권의 교수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길 기대한다”며 “새롭게 문을 여는 이번 스튜디오가 지역에 열린 공간으로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24학년도 1학기 입시모집을 12월 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대학홈페이지(www.d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3학년으로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한 학기 수업료가 136만원 정도(6과목, 18학점 기준)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며,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구간(분위) 1구간부터 8구간까지의 학생은 학비 전액을 수혜받을 수 있어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국가장학금 대상자가 아니라도 40여 종의 교내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입학과 관련된 상담은 전화 053-859-7400 또는 카카오톡 채널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