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35 (일)
인제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 부산동물보호센터에 사료 350kg 기부
인제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 부산동물보호센터에 사료 350kg 기부
  • 배지우
  • 승인 2023.11.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생-유기견 사랑으로 전해지는 기부 릴레이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이 16일(목) 부산동물보호센터를 찾아 사료 350kg을 기부했다.

 

학생들은 부산동물보호센터를 통해 인제대 반려동물보건학과에 입양된 강아지 ‘도담이’와의 인연, 유기견 봉사활동, 보호소 센터장 특강 등에 공감해 다시 부산동물보호센터에 사료를 기부하며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반려동물보건학과 이도경 교수가 학과 유기동물 봉사동아리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재학생의 따뜻한 마음을 응원하기 위해 기부금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반려동물보건학과 유기동물 봉사동아리인 “도담도담”의 회장을 맡고 있는 김영경 씨는 “유기동물 봉사동아리를 이끌면서 센터와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봉사활동을 해왔는데, 이렇게 기부 활동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기 동물에 지속적 관심을 가져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의 유기 동물을 줄이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전했다.

천정환 반려동물보건학과장은 “학과 학생들의 유기동물과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은 지대하다”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유기동물 봉사동아리도 만들고 기부와 봉사활동을 왕성하게 하는 만큼 학과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동물 복지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3년 신설된 인제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경남 유일의 반려동물 관련 학과로 동물보건사 및 반려동물에 관련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부울경 지역의 반려동물 산업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