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5 (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3 출판산업 결산 콘퍼런스’ 온․오프라인 개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3 출판산업 결산 콘퍼런스’ 온․오프라인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3.11.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6일(수) 오후 2시 상암 에스플렉스센터 다목적홀서 개최 및 온라인 생중계
- 2023 출판시장 주요 이슈에 대한 논의와 향후 출판산업 전망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은 12월 6일(수) 오후 2시부터 상암 에스플렉스센터 다목적홀에서 <2023 출판산업 콘퍼런스 – 결산과 전망>을 개최하며 진흥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책 생태계를 둘러싼 여러 이슈들 중 지속적으로 다루고 논의가 필요할만한 주제를 일부 선정해, 관련 전문‧종사자를 모셔 제안 및 이후 전망에 대한 발제를 듣고, 출판 관계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행사의 발제는 ▲2023 출판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서라벌 ㈜메트릭스 연구기획부 부장) ▲인구변화와 출판시장 – 시니어 세대와 독서 제안(백화현 출판사 백화만발 시니어 그림책 기획자) ▲생성형 AI : 출판산업의 혁신 Enabler(이호수 前 SK텔레콤 사장) 순서로 진행되며, 이홍 ㈜사회평론 상무이사가 사회를 맡는다.

본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며, 별도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3 출판산업 콘퍼런스–결산과 전망>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12월 5일(화) 오후 5시까지 출판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는 출판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를 비롯해 인구 변화와 독서, AI와의 출판 협업 등을 주제로 함께 논의를 나누는 자리”이며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출판유통통합전산망(이하 출판전산망) 데이터를 활용한 출판전산망 하반기 콘퍼런스를 연이어 개최하여, 다양한 관점과 주제 발표를 통해 출판 산업의 여러 현안에 대한 중지를 모으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