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5 (토)
인하대 IN-GPS사업단, 실전문제 연구팀 최종성과발표회 성료
인하대 IN-GPS사업단, 실전문제 연구팀 최종성과발표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11.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바이오·기계·소재·부품 등 분야 실전문제 연구팀 연구
IN-PLANT팀‘빅데이터 기반 발전소 설비 관리 방법론’대상 수상
2023 실전문제 연구팀 최종성과발표회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3 실전문제 연구팀 최종성과발표회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IN-GPS사업단(단장 박현순)이 최근 ‘2023 실전문제 연구팀 최종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선 ICT·바이오·환경 분야 14개 팀, 기계·항공·조선 분야 14개 팀, 소재·부품·공정 분야 21개 팀 등 49개 실전문제 연구팀
이 올 한 해 동안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는 등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심사위원들은 현장 연계·활용성, 연구 수행과정 창의성·적절성, 기술 차별성·완성도, 연구결과 우수성, 발표 태도, 성과물 업적을 평가해 24개 연구팀을 선정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시상했다.

그 결과, IN-PLANT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IN-PLANT팀은 한국중부발전의 요구사항 해결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 발전소 설비 관리 방법론 개발’을 주제로 연구했다. 해당 연구를 바탕으로 품질경영학회지에 논문을 게재하고, 한국공학교육학회의 2023 공학교육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연구 우수성을 입증했다.

인하대학교 IN-GPS사업단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공계 대학생의 산업계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산업체 전문가와 공동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현순 인하대학교 IN-GPS사업단 단장은 “학생들이 이번 연구를 통해 실제 산업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고민하고 각자의 해결방안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이공계 현장연계 실전문제 해결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