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0 (토)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강성주 교수, ‘AI 디지털시대 혁신전략’ 특강 진행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강성주 교수, ‘AI 디지털시대 혁신전략’ 특강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1.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강성주 교수가 ‘AI 디지털시대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세종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강성주 교수가 ‘AI 디지털시대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전자정보통신공학과 강성주 교수(전 우정본부장)가 지난 11월 14일 ‘AI 디지털시대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강 교수는 “작년 11월 30일 미국 OpenAI사가 챗GPT를 발표한 이후 전 세계는 AI를 개발하고 활용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OpenAI에 투자한 마이크로소프트(MS)뿐만 아니라 구글도 초거대AI 플랫폼을 소개했고, 네이버나 LG 등 한국기업도 AI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응용툴(API)을 소개해 유통, 금융, 헬스, 제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어 가히 AI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기술발전에 따른 경제적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미 주요 기업과 정부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대학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미래세대인 학생들은 AI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역량을 배양해야 하는데, 기본적인 AI지식을 쌓아야 함은 물론 전공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툴들을 이해하고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앱 정도는 개발할 수 있어야 글로벌 AI경쟁시대에 생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이를 위해 대학 차원에서 커리큘럼에 반영하여야 하며, 모든 강의에 AI를 포함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정부도 이를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교수는 “AI는 과거 90년대 초 인터넷과 같은 시대정신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모든 기업과 국민이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할 것”이라며, “특히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대학에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야 함”을 강조했다.

경영학부 김대종 교수는 “강성주 교수의 AI 특강 매우 감사하다. 세종대는 국내에서 최초로 코딩을 필수과목으로 지정해서 교육하고 있다. AI 관련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