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동서대, ESG경영선포식 개최 ESG경영 8대 전략 발표 및 선언문 낭독
동서대, ESG경영선포식 개최 ESG경영 8대 전략 발표 및 선언문 낭독
  • 배지우
  • 승인 2023.11.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E) 실천(S) 해야지(G)”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11월 15일(수) 13시 교내 스튜던트 플라자에서 ESG경영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3월 ‘ESG 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교내 위원과 외부 자문위원과의 협의를 통해 동서대만의 단계별 ESG경영 모델을 만들어왔다.

 

‘이제(E) 실천(S) 해야지(G)’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 환경(E) 분야 ▲자원 낭비없는 제로캠퍼스 ▲친환경 활동 강화를 통한 그린캠퍼스, - 사회적 책임(S) 분야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캠퍼스 ▲모두가 보호받는 안전캠퍼스 ▲모두가 성장하는 상생캠퍼스, - 거버넌스(G) 분야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캠퍼스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공정캠퍼스 ▲글로벌 ESG 리더를 양성하는 국제캠퍼스 등 ESG경영 8대 전략을 수립했고 선포식에서 ESG경영위원회 곽준식 부위원장이 공식 발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선 총괄부총장과 교수회(회장 박병주), 직원회(회장 김대영), 총학생회(회장 이정배) 등 동서대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며, ‘DSU ESG경영 선언문’을 함께 낭독 제창하며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연계행사로 ESG 공모전, ESG 포토존, ESG 플리마켓 등을 함께 운영하며 학내 구성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학교는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으로서 친환경 캠퍼스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ESG경영 = 기후변화 대응 등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법과 윤리를 철저하게 준수하는 등의 비재무적인 경영 활동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