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30 (일)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 K-FOOD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자 전원 수상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 K-FOOD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자 전원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3.11.14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체부문 4팀이 참가하여 전원 수상 쾌거 -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한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학생들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한 메디푸드HMR산업학과 학생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메디푸드HMR산업학과(학과장 이난희 교수)는 지난 11일 대한민국한식협회가 주최한 K-FOOD 국제요리경연대회에 단체부문 4팀이 참가하여 전원 수상하였다. 

요리(약선 치유 메디푸드)부문에서 허만진씨, 박광미씨, 박미경씨, 박지윤씨, 신진우씨, 최희숙씨, 이열태씨 조가 서울특별시장상(금상), 김종형씨, 천성준씨, 김동순씨, 박성미씨 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금상), 김종희씨, 오경현씨, 도현숙씨, 오주영씨 조가 농촌진흥청장상(금상)을 각각 차지했다. 음료(건강 웰빙)부문에서는 최봉학씨, 이형우씨, 이호성씨, 박준범씨, 정기원씨 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금상)을 받았다. 학과는 최근 연속 식음료 관련 전국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음식(메디푸드), 음료(칵테일, 커피, 메디푸드 음료) 부문에서 연속으로 다수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고 있다. 

메디푸드HMR산업학과는 농림부가 발표한 식품산업진흥기본계획(2018~2022)의 미래유망분야에서 HMR 산업화 촉진에 따른 식품산업 관련 학과로서 교육부가 추진하는 ‘일과 학습의 병행이 원활한 국민 평생학습 사회실현’이라는 선취업, 후진학의 체제에 맞추어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을 육성하고자 하는 학과다. 산업수요 변화양상과 시대 변화상에 맞는 대학교과과정과 함께 학생들의 교육수료를 최대한 반영하고 실무전공과의 시너지를 이루는 전문실무교육, 산업밀착형 특화교육, 창조적 문제해결능력 및 혁신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과는 성인학습자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토요일에 출석 학위과정을 운영하며,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다학기제, 집중이수제, 사이버강의, 블랜디드러닝, 성인중심교육프로그램, 비교과프로그램, 학습경험인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시스템을 성인친화적인 학사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대학원 석사과정을 개설하고 1기가 2024년 첫 개강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