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0 (일)
성균관대, SKKU Online 오리지널 콘텐츠 일반인 무료 공개
성균관대, SKKU Online 오리지널 콘텐츠 일반인 무료 공개
  • 배지우
  • 승인 2023.11.14 15:16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건창 교수의 「베니스공화국의 흥망성쇠와 경영원리」 등 7편
- 디지털 교육 혁신과 평생 학습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는 오픈러닝 통합 플랫폼인 ‘SKKU Online’에 7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여 학생들은 물론 일반대중에게 14일부터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오리지널 콘텐츠는 베니스 공화국의 해상무역제국 건설과정을 다룬 경영대학 이건창 교수의 「베니스공화국의 흥망성쇠와 경영원리」와 유태인 금융가문들의 심리와 투자자들의 군중심리를 행동경제학으로 분석하는 경영대학 김영한 교수의 「유태인 금융사로 보는 행동경제학」, 「인간은 어떻게 대화하는가? : 대화분석이론의 소개」 (박유정 교수),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김시래 교수), 「한류 프로젝트 SKKU, 한류의 중심」 (장현석 교수), 「미디어와 글로벌시대의 대중문화」 (박현지 교수), 「장애 및 특수교육의 이해」 (심성용 교수) 등 총 7편이다. 

공개된 콘텐츠들은 교내 공모를 통하여 선정되었으며 학습자들이 부담없이 콘텐츠에 접근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총 4~6주 분량의 강의를 5~7분 정도의 다양한 숏폼 강의 형태로 나눠 제공하는 마이크로러닝 방식을 적용하여 재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시간ㆍ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성균관대는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 오픈을 통하여 대학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교육혁신전략(BIGs)에서 지향하는 디지털 교육 혁신과 평생 학습 플랫폼 구축이라는 목표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균관대의 통합형 LMS(온라인학습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플랫폼인 ‘SKKU Online’은 성균관대가 보유하고 있는 지적 자산의 글로벌ㆍ지역사회 공유를 통한 교육효과 제고를 위하여 구축됐다.

한편, 성균관대는 ‘성대백강’ 등 다양한 프리미엄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대학교육에 대한 지식 정보 접근성 확대와 사회적 책무(ESG)를 실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성균관대 배상훈 교무처장은 “대학의 사명인 지식 나눔의 실천 차원에서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콘텐츠를 공개한다”며 “대학의 고품격 콘텐츠로 많은 분들이 배움의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11-14 17:26:18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주권.자격.학벌없이 대항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들의 도전을 막기 위함입니다.

윤진한 2023-11-14 17:25:31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임.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헌법,국제법, 학교교육 교과서의 교육내용은 가장 표준적이며, 가장 보편적인 학술근거입니다. 국사(성균관, 해방후 성균관대로 정통승계), 세계사(한나라 태학, 위 태학, 그 이후 나라들의 국자감, 원.명.청의 국자감은 이후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 교황성하의 신성성 지속, 서양에서 가장 오래된 볼로냐,파리대학등의 전통과 자격을 반영하여, 주권과 대학학벌을 수호하고자 합니다. 대중언론.사설 입시지를 통하여 국사

윤진한 2023-11-14 17:24:41
대중언론.입시지의 준동을 아랑곳 하지 않는 특질을 가졌습니다.또한 주권.학벌이 없는 서울대와 추종세력의 약탈을 인정해 줄수도 없습니다. @세계적 법체계는 대륙법 중심의 성문법과, 영.미법 중심의 판례를 따르는 영.미법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근대세계의 지배세력이던 서유럽의 대륙법은 국제법의 표준이고, 영.미법은 영.미권 영향력이 강한 나라들에서 민사나 상사쪽으로 중요한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각 국가별 헌법이나 주권이 같이 작용하고 있습니다.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윤진한 2023-11-14 17:24:00
소정의 성과 기대합니다. 한편, 학구적이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예수회(귀족출신 이나시오 사제가 창립)산하 서강대는 정말 학구적인 대학입니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헌법,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는 한국 고교교육을 거치고, 대학에 진학하면, 평생동안 가장 합법적이고 보편적인 가치기준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고려 국자감.성균관을 계승하여, 1398년에 조선을 건국하신 태조(이성계)께서, 1398년에 숭교방(崇敎坊,현재의 행정구역으로는 명륜동1 · 2 · 3가 · 혜화동 각 일부에 해당)에 성균관 건물을 준공하셨습니다. 그 이후 태종께서 왕세자의 입학을 명령하신후, 조선의 왕세자들은 성균관에 입학해서 공부한 후, 국왕이 되는 학문의 길을 거쳐야 했습니다. 헌법이나,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의 자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