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20 (일)
안산대 다학제적 교양교육과정 연구팀 워크숍 개최
안산대 다학제적 교양교육과정 연구팀 워크숍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1.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지난 30일 다학제적 교양교육과정 개발 연구팀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육혁신전략실에서 주관한 이날 워크숍에는 윤동열 총장을 포함하여 교무처장, 산학협력처장, 교육혁신전략실장, 원격교육지원센터장, 다학제적 교양교육과정 개발 연구팀 교수 등 17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윤동열 총장의 격려에 이어 박영미 교육혁신전략실장의 다학제적 교양교육과정 현황보고, 5개 연구팀별 교양교육과정 개발 사례공유와 김다연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의 원격 수업 개발 정책 안내 등 교양교육과정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발전기반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교양교육과정 개발 사례공유 시간에는 지속적 성장 선도팀 김성중 교수, World Traveling Culture팀 정승조 교수, owner of health care팀 송정희 교수, 교양교육과정개발하조 김정현 교수, RR팀 김민경 교수 등 5명의 교수들이 신입 직장인을 위한 생각정리와 비즈니스문서 작성, 세계 관광 문화의 이해, 생애주기와 건강, 안산탐구, 소설로 만나는 우리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다학제적 교양 교육과정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이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였다.

김다연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다학제적 교양교육과정의 원격 수업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절차 및 지원 정책, 저작권 점검 가이드 등에 대해 설명했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재학생 교양 선택권 확대를 통한 재학생 만족도 향상 및 교양교육과정의 질 제고에 힘쓸 것을 당부하면서, 차년도에도 다양한 분야의 교양교육과정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