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5 (일)
영진사이버대학교, 대구엑스코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영진사이버대학교, 대구엑스코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11.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에 나선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왼쪽),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에 나선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왼쪽),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엑스코(대표이사 사장 이상길)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  마이스(MICE)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엑스코 소속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9일 대구 북구 엑스코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분야 상호 교류 및 주문식교육 추진에 대한 협의를 통해 엑스코 임직원들에 대한 평생교육을 지원하는데 뜻을 모았다. 또 엑스코 임직원들이 영진사이버대에 입학할 시 장학금 혜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자기 계발 및 전문지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키로 상호 합의했다.

엑스코는 마이스(MICE) 산업을 바탕으로 대구·경북의 경제, 문화, 관광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마이스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를 융복합화한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마이스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 양성이 꼭 필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인적자원 역량을 확대해 지역산업 발전과 상생 협력 체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하고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은“엑스코와 협력해 대구경북 마이스 산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