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5 (토)
동서대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학생부문 대상 수상 건축학과 학생들 작품 ‘잇:다’
동서대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학생부문 대상 수상 건축학과 학생들 작품 ‘잇:다’
  • 배지우
  • 승인 2023.11.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학생들이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에서 학생공모 부문 대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상금 1천만원)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좌에서 우로)정희웅교수,이상하, 김민주,정진규, 석다윤
(좌에서 우로)정희웅교수,이상하, 김민주,정진규, 석다윤

그 주인공은 건축학과 3학년 이상하, 김민주, 정진규, 석다윤 학생이다. 

2023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은 한옥의 우수성을 발굴하고, 한옥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건축공간연구원이 주관하였다. 

올해는 준공, 학생설계, 사진, 영상 부문에서 총 631점이 접수되었으며, 서류심사 및 발표·현장 심사를 종합적으로 거쳐 총 4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대상 수상작 <잇:다>는 고양시 창릉 신도시(예정지)를 대상으로 상업·주거·문화공간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각 공간을 연결하는 브릿지를 계획하여 미래 한옥 도시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설계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상하씨는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한 팀원들의 노력과 건축학과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이었다.이를 계기로 건축에 대한 더 깊은 고민과 노력으로 휼륭한 건축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