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05 (일)
인하대, 2024년도 일학습병행 기업초청설명회 개최
인하대, 2024년도 일학습병행 기업초청설명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1.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의 우수인재 유치 위한 홍보의 장
20개사, 학생 170여명 참여… 일학습병행 뜨거운 관심
2024년도 일학습병행 기업 초청 설명회에서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기업 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2024년도 일학습병행 기업 초청 설명회에서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기업 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2024년도 일학습병행 기업 초청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영·인문계열과 이·공계열로 나뉘어 열린 설명회에는 ㈜한화저축은행,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주)미디어로그, (주)인바디 등 20개 기업의 담당자가 참여해 우수 인재 모집을 위한 홍보를 펼쳤다. 

170여명의 재학생이 참여하면서 큰 호응을 보인 설명회에서 학생들은 기업 담당자를 통해 직무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하대학교와 2019년부터 일학습병행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송미선 HR팀 책임은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매년 인하대 학생들을 채용하고 있는데 모두 각 분야에서 잘 적응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인하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이 크다”고 말했다.

인하대학교와 일학습병행 사업을 처음으로 하게 된 미디어로그의 김민철 인사교육팀 팀장은 “인하대학교에는 다양한 능력을 두루 갖춘 우수한 학생이 많아 기대가 된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실무경험을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이해창(국제통상학과 4학년) 학생은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취업한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고 취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 오게 됐다”며 “국제화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는데 관련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사업으로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학습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실무 중심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졸업과 동시에 학습기업에서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지난해 참여기업과 학생 간 활발한 프로그램 참여로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2024년도에 첨단산업 특화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공지능 개발, 반도체 설계 직무를 중심으로 SW 개발, 바이오의약품 제조, 반도체 장비 개발, 전자기기 HW 개발, 자산운용, 영업, 마케팅 전략기획 등 훈련 직무를 확대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은 “일학습병행은 학교에서 학업을, 기업에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취업의 최전선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기업현장 담당자들과 소통하며 진로에 대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