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0 (토)
광주대, 2023년 제2회 교수역량 컨소시엄 협의회 참가
광주대, 2023년 제2회 교수역량 컨소시엄 협의회 참가
  • 배지우
  • 승인 2023.11.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간 공유·협력, 교수역량 강화 컨소시엄 5개 대학 참여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대학 간 공유·협력 및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5개 대학(광주대, 극동대, 대구한의대, 차의과학대, 창신대) 컨소시엄을 구축, 3일 대전광역시 애트3 애트리움에서 개최된 2023년 제2회 교수역량 컨소시엄 협의회에 참석했다.

 

창신대학교에서 주관한 컨소시엄 협의회는 각 대학의 교육혁신연구원장,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및 실무자가 참석해 교수 역량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수업 평가 하위 교원에 대한 규정 및 교육 현황 ▲수업계획서 양식 ▲수업 평가에 대해 각 대학별 발표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4년 교수역량 컨소시엄 교육포럼의 주제를 ‘대학의 담대한 혁신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시대’로 선정하고 교육부의 학사제도 규제 완화 정책 및 고교학점 시행에 따른 대학 교육의 변화에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on&off 벽 허물기 ▲교육과정 벽 허물기 ▲학습자 벽 허물기 ▲지역 사회 연계수업 ▲융합 교육과정을 교육포럼의 세부 발표 주제를 선정하고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광주대 오선아 교육혁신연구원장은 “변화하는 고등교육의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학 교육의 미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대학 간 공유·협력을 통해 대학 공동체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