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10 (일)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진행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1.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온실가스 저감’취지‘캠페인 동참
체험하는 ESG 주제로 한 환경 보전 앞장
인하랑 학생들이 생활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를 펼치고 있다.
인하랑 학생들이 생활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를 펼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학생들이 최근 추수의 계절을 맞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정한 식생활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은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 비료와 약품을 적게 사용하는 친환경 농업 확대, 지역 간 이동 최소화를 위한 로컬푸드 소비 독려, 남김 없는 음식 소비를 통한 쓰레기 배출량 최소화 등 ‘친환경 식생활 문화’를 체험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은 최근 교내에서 우리 농산물(특산물) 바로 알기, 캠페인 홍보영상 교육, 저탄소 식생활 실천 다짐 적기, 푸드 마일리지 퀴즈 등 ESG(환경)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을 준비한 인하랑 기획1부장 정다진(화학공학과) 학생은 “캠페인을 준비하며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돼 좋았고,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가져 기뻤다”며, “최근 강조되고 있는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우리 인하 식구들이 앞장설 수 있기를 소망하며 앞으로 중심 역할을 인하랑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학생지원처장은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점차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자라나고 있는 우리 다음 세대에게 보다 건강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여러 노력이 필요하다”며 “우리 인하랑 학생들의 노력을 시작으로 많은 인하인이 건강한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