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0 (일)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ST 라이브커머스’ 성료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ST 라이브커머스’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11.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과기대, 2023년 초기 창업기업패키지 수혜기업 5개社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 홍보·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통한 시장진입 안정화 기대
2023 ST 라이브커머스 진행사진
2023 ST 라이브커머스 진행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초기 창업패키지 수혜기업의 성장을 위한 시장진입, 판로개척 기회 제공을 위하여 지난 10월 18일, 26일 총 2회에 걸쳐 ‘ST 라이브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전문기업인 모비두 주식회사와 함께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수혜기업 5개 사의 혁신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ST 라이브커머스에는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초기창업기업인 ㈜크리에이터노믹(디지털 명함 서비스), ㈜퍼퓸투데이(시향 카드 배송 및 추천 서비스), ㈜클랫폼(식물재배기), ㈜원인어헌드레드(비스포크 맞춤 홈퍼니싱 서비스), ㈜베리나이스(친환경 목욕 제품)이 참여했다.

 ST 라이브커머스는 사전 시장점검을 통한 기획 및 송출 지원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마케팅 홍보 영상 지원, 소비자 대상 구매 인증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라이브 방송 전용 마케팅, 노출 광고 등 연계 지원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의 홍보 기회 확대와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되었다.

 해당 ST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평균 조회수 38만 회를 기록하여 참여 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종선 창업지원단장은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라이브커머스 외에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의 마케팅 전략 고도화 및 시장진입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외에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전문랩) ▲예비창업패키지 ▲글로벌협업프로그램 등의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LINC3.0 사업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 기업의 성장단계별 창업지원이 가능하며, 제조부터 지식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기업의 발굴, 육성, 투자까지 담당하는 전주기적 창업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