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45 (일)
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전기공학과 현직자 직무멘토링’ 특강
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전기공학과 현직자 직무멘토링’ 특강
  • 배지우
  • 승인 2023.11.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동문 배진수 이사 초청, 채용준비와 직무별 커리어 방향 소개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10월 31일 2학년 재학생 59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한신전기 배진수 이사를 강사로 초청, ‘2023 전기공학과 채용설명회 및 현직자 직무멘토링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배진수 이사는 현직자 직무멘토링 특강에서 ‘전기공학과 취업 비전과 미래’를 주제로 분야별 구체적인 채용준비와 직무별 커리어 방향을 소개하는 등 취업진로가이드를 제시했다.

배진수 이사는 “2000년도에 호남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선배로서  졸업자들의 전기분야 취업현황과 자격증 준비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정보가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동기를 고취시켰다.

전기공학과 2학년 김택휘 학생은 “업계에서 20년 이상 재직하면서 전기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주셔서 전기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은아 센터장은 “산학연계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졸업생 선배들이 근무하는 현장소식을 통해 취업진로가이드를 제시하여 저학년부터 실제적인 취업진로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졸업이후의 취업미스매칭을 줄여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