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5 (일)
인하대, 인천문화재단과 공동포럼 개최
인하대, 인천문화재단과 공동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0.3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문화다양성 현황과 전망’ 주제
“다양한 학문적 협업 통한 지속가능한 다문화사회 목표”
인천의 문화다양성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열린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의 문화다양성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열린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인천의 문화다양성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와 (재)인천문화재단이 개최한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렸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포럼에선 최현식 인하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를 좌장으로 한 ‘문화다양성의 정책과 현황 중심의 일반적인 흐름·이론’, 이현식 인천문화재단 실장을 좌장으로 한 ‘인천지역의 문화다양성’ 등 주제 발표·토론이 각각 펼쳐졌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와 인천문화재단의 공동포럼은 인천과 우리가 갖고 있는 역사·문화를 생각해볼 때 매우 의미 있는 교류”라며 “두 기관의 만남과 공동연구가 다문화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순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 소장은 “인천은 한국의 문화 다양성의 중요한 요지”라며 “인천문화재단과 공동연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학문적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다문화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