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40 (토)
대구사이버대 ‘2023 DCU 가을 페스티벌 8090 벌써 복고?’ 축제 개최
대구사이버대 ‘2023 DCU 가을 페스티벌 8090 벌써 복고?’ 축제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지난 28일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강당과 빛광장에서 재학생과 동문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인 ‘2023 DCU 가을 페스티벌 8090 벌써 복고?’ 축제를 개최해 한마음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제22대 총학생회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재학생 및 동문 그리고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예쁘게 물든 캠퍼스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재미와 웃음 그리고 감동이 있는 유익한 하루를 보냈다.

축제는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재학생 세바시 ▲졸업생 세바시 ▲한석준 아나운서의 초청특강 등을 마무리하고 2부 ▲레크레이션 공연 및 이벤트 ▲학과별 복고패션 대결 ▲학과별 노래 후렴구 안무 대결 ▲폐회식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前 KBS 한석준 아나운서가 특강자로 나서 ‘행복한 삶을 살려면 대화가 필요해’라는 주제로 말하기에 대한 스킬을 알려주고 행복한 삶을 위한 대화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강연을 했다.

또한 재학생 사회복지학과 김병연 학우의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강연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장을 열었고, 졸업생 특수교육학과학과 정윤경 동문의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에서는 선배와 후배 간의 애정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1부 행사를 시청했으며 행사가 종료되고도 3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여 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장소를 이동해 대구대 빛광장에서 레크레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학과별 대결이 이뤄졌다. 특히, 한국어다문화학과는 열정적으로 대결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줘 재미와 감동으로 눈길을 끌었고 각 학과 교수들은 숨겨왔던 노래와 춤 실력을 선보여 학생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기획한 제22대 고보형 총학생회장은 “사이버대학교의 특성으로 인해 학생과 교수, 선후배 간의 소통의 시간이 부족한데 오늘 같은 행사를 개최하면서 서로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준비하는 내내 기대와 설렘으로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근용 총장은 개회식에서 “이번 축제를 통해 재학생뿐 아니라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막막했던 학교생활의 단비 같은 역할이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