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05 (일)
한국해양대, 제7회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 개최
한국해양대, 제7회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를 개최하며 유학생들의 활기찬 유학생활 적응을 이끌어냈다. 

단체 기념사진

한국해양대는 27일 학내 인조잔디구장에서 제7회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외국인 유학생 총 약 360명이 참석했다.

2019년 6회 행사 이후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시 중단되었다가 올해 재개된 외국인 유학생의 날 행사는 체육행사와 문화행사로 나눠 다채롭게 진행,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개회 선언 이후 ▲협력 링 통과, 인간파도 등 체육행사 ▲보물찾기 ▲단체줄넘기, 계주 및 줄다리기 ▲장기자랑, 대동놀이 화합 한마당 등 문화행사 ▲폐회 등 순으로 진행했다. 

국제학생홍보대사 학생들이 행사 진행 보조와 통역 등을 맡으며 성공적인 행사를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학은 유학생 간 유대감 형성을 보다 강화했고, 건전한 스포츠를 바탕으로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넣었다.

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국제교류본부를 중심으로 외국인 유학생의 적응을 돕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진철 국제교류본부장은 “국가 간 벽을 넘어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업에도 적응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