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5 (일)
광주대, 중국 주요 대학과 국제교류 활성화 ‘박차’
광주대, 중국 주요 대학과 국제교류 활성화 ‘박차’
  • 배지우
  • 승인 2023.10.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진 총장, 전정환 국제협력처장 19~25일 중국 다녀와
- 한산사범대, 남창공정대, 남창이공대와 다방면 협력 다져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위축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차오저우시와 남창시를 방문했다.

김동진 총장과 전정환 국제협력처장 등 광주대 방문단은 20일 국제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한산사범대학의 개교 120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한 뒤 공동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김동진 총장은 “한산사범대학의 개교 120주년을 계기로 더욱 돈독한 신뢰를 쌓고, 학술·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교류를 통해 양 대학의 지속 가능한 상생발전토대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대 방문단은 이어 23~24일 지난 2016년부터 7년째 교류를 지속해 온 중국 남창시 소재 남창공정대학을 방문, 전기공학과 공동운영 프로그램의 개선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 뒤 앞으로도 더욱 빈번하고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약속했다.

또 남창이공대학과는 태권도 분야 협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벌였다. 김동진 총장은 “광주대 태권도부 학생들은 매년 전국대회에서 괄목할 경기력과 실적을 거두고 있다”고 소개한 뒤 “유학생 태권도 정부 지원 사업을 시범운영하고 있는 광주대와 남창이공대학의 활발한 체육 교류가 현실화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