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0 (일)
국립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 ‘2023 승강기 리더스 포럼’ 실시
국립한국교통대 LINC 3.0사업단, ‘2023 승강기 리더스 포럼’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10.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LINC 3.0사업단(단장 구강본)은 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충주 더 베이스 호텔 크리스탈룸에서‘2023 승강기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대한승강기협회와 충청북도, 충주시가 주최한 이번 포럼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의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지․산․학․연 네트워크가 활발하고 원만히 공유․협업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승강기 산업의 육성방안 수립을 위해 지자체 실무자, 승강기 관련 전문가와 기업체 경영자 등 50인 내외가 모인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승강기 관련 전문가와 경영자 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 특강, 토론, 네트워킹,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교육과 특강에서는 ▲김종대 행정안전부 사무관의 ‘승강기산업진흥법’, ▲천동준 법무법인(유) 강남의 ‘중대재해처벌법’, ▲이천호 현대엘리베이터 팀장의 ‘(사례발표)승강기 산업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및 관리방안’, ▲이동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교수의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구축을 위한 승강기 기술 발전 방향’과 같이 현장에서 필요한 법안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이 다루어졌다.

승강기산업 안전관리 육성방안에 관한 토론에서는 이상민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 스마트승강기ICC 센터장을 좌장으로 행정안전부 승강기사고조사위원회 문완기 위원, 승강기 안전공단 박병준 부품인증실장, 대한승강기협회 황승학 부장, 법무법인 강남 천동준 변호사가 참석해 중대재해법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LINC 3.0사업단 스마트승강기ICC 이상민 센터장은 “충북 승강기 산업을 위해 힘쓰는 분들께서 한자리에 모이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오늘 행사에서 승강기 산업의 발전과 육성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네트워크를 유지, 확장해 더욱 실효성 있는 행사에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혀, 승강기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