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35 (토)
국립공주대, 2023 충청권 대학 연합 IP(지식재산) 공동 개최
국립공주대, 2023 충청권 대학 연합 IP(지식재산) 공동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산학연구본부(본부장 김송자)와 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재윤)는 충청권 대학 공유협업을 통한 학생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선문대, 건양대, 순천향대, 백석대, 호서대, 한서대, 한기대, 한국전통문화대, 고려대(세종)와 공동으로 「2023 충청권 대학 창업경진대회」를 10월 26일 천안 C-오토몰에서 코리아 스타트업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개최하였다.

충청권 대학의 협업을 통한 창업경진대회는 작년에 이어 두번쨰로 학생들간 교류를 유도하고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자신감 고취와 그간 개발해온 창업아이템에 대한 소개와 평가를 받는 장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기술창업분야와 일반창업분야 총 20개팀이 참여해 경쟁을 벌였으며, 우리 대학에서는 2023 KNU 창업동아리 중간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2팀이 참가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상인 최우수상“Vital_Us(바이탈어스)(팀장 간호보건대학 보건행정학과 황원재), 충남지식재산센터장상인 우수상“ZERO(팀장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강명준)”을 수상하였다.

산학연구본부장은“공주대는 학생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창업 특강 및 캠프, 창업동아리 지원 등 단계별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 수상 역시 이러한 노력의 결과”라며, “학생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교육과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