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0 (토)
대구한의대,‘RIS 교양교육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방안 워크숍’개최
대구한의대,‘RIS 교양교육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방안 워크숍’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0.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개 대학 RIS 단장 및 운영 실무진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RIS 교양교육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방안에 대한 교육 실시 -
워크숍을 진행하는 장호경 지역혁신사업단장
워크숍을 진행하는 장호경 지역혁신사업단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최근 12호관 103호(메타버스 교육센터) 에서 ‘RIS 교양교육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미래차전환부품사업단에서 “미래사회 수요기반 인재양성 교양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RIS 교양교육에 적용되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탑재하기 위한 활용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양질의 RIS 교양교육 진행을 위한 취지로 실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회사 ㈜푸딩(대표 홍지완)과 ㈜AR 미디어웍스(대표 손정봉)를 초청하여 대구한의대학교, 경일대학교, 경운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7개 대학 RIS 단장 및 운영 실무진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RIS 교양교육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7개대학의 RIS 교양교육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1부에서는 ㈜푸딩(대표 홍지완)과 ㈜AR 미디어웍스(대표 손정봉)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교육을 진행하였다. 첫 번째 강연자인 ㈜푸딩 홍지완 대표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의 강점인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과 트렌드에 발맞춘 미래 교육 시스템’을 소개하였고, 참여한 7개대학 실무진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양교육의 필요성을 깨닫고, 콘텐츠의 탑재, 메타버스 교육의 운영 등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법을 자연스럽게 숙지할 수 있었다. 두 번째 강연자인 ㈜AR 미디어웍스 박찬흠 연구소장은 1차년도 7개 대학에서 개발된 메타 재활, UAM, 실차기반자율주행, 친환경 배터리, 자율주행 안전 시뮬레이션, 드론 시뮬레이션, 메타 디자인 등의 메타버스 콘텐츠에 대한 결과물을 공유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에 대하여 배우고, 운영 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2부에서는 RIS 교양교육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통해 총 7개 대학에서 교양교육의 현재 진행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고 각 대학의 교양교육 진행의 보완 사항을 모색함으로써 향후 양질의 교양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운영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지역혁신사업단장(RIS 단장 장호경)은 ‘오늘 실시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총 7개 대학이 공유·협업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RIS 교양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RIS 교양교육에 적용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과 운영 방법을 충실히 익힌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대구ꞏ경북지역혁신플랫폼의 목표인 교육혁신, 기술혁신, 지역혁신을 성취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