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0 (토)
국립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루트와 네트워킹 협력방안 구축
국립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루트와 네트워킹 협력방안 구축
  • 배지우
  • 승인 2023.10.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창업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MNU메이커스페이스는 지난 19일(목) 부산광역시에 있는 ㈜루트아이앤씨(대표이사 이동훈)에서 운영하는 ‘공유팩토리 루트’ 전문랩에 방문하여 협력을 위한 네트워킹을 성공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공유팩토리 루트’는 부산광역시 소재의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으로 이용자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지원하는 온라인,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이다.

MNU메이커스페이스는 운영인력 역량 강화의 목적을 가지고 루트 전문랩을 방문하였으며 교육실, 시제작실 등 메이커 시설 공간과 3D프린터, 레이저가공기 등 각종 전문 메이커 장비를 탐방하는 시설 투어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루트 화상 회의실에서 진행된 네트워킹에서는 메이커스 운영에 관련된 문제점 개선사항에 대한 아이디어와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구축의 정보를 공유하였고 루트에서 이용자들에게 지원하는 온라인 마켓 프로젝트 구조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는 시간 등을 가지며 향후 상호발전을 위한 네트워킹을 시행하였다.

국립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창업혁신센터 유영재 센터장은 “우리 연구원들이 선진 메이커스 탐방을 통해 장비, 시설, 프로그램 구성 그리고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이번 견학의 목적이다”라며 “이번 방문으로 연구원들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MNU메이커스페이스는 전남 무안군 남악에 있으며 전남지역의 생활 창업 분야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메이커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남지역 주민 또는 학교는 카카오채널을 통해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