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35 (월)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 전공,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 전공,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10.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IOFT'와 'INGOT' 에 참관하고, 안경산업 트렌드 파악과 글로벌 경험을 얻다"-
10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IOFT' 박람회장 앞에서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 전공 해외연수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IOFT' 박람회장 앞에서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 전공 해외연수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와 대구광역시 북구청 컨소시엄인 HiVE센터는 10일부터 3일간 대구보건대 안경광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전공 학생 20명을 선발해 해외우수사례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신 안경·아이웨어·안경 관련 제품이 한자리에 출품되는 일본 도쿄 안경 무역 박람회인 ‘IOFT(International Optical Fair Tokyo 2023)’와 안경브랜드 전시회‘IN GOT’행사를 참관하고, 안경산업 트렌드와 AI 융합기술에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쌓기 위해 마련됐다.

‘IOFT’는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안경 박람회로,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제조사가 참여해 최신 안경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IOFT’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재료, 기능을 갖춘 안경 제품들을 직접 접하는 경험을 통해 최신 안경산업의 동향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됐다. 또,‘IN GOT’행사에서는 글로벌 안경 브랜드들이 모여 전시하는 행사로 학생들은 다양한 브랜드의 컨셉과 스타일, 마케팅 전략 등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 AI융합안경디케팅전공 1학년 박주영(19) 학생은“미래 안경 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꿈꾸며 해외 트렌드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져왔던 제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자 꿈을 향한 양분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인 HiVE센터장(56・간호학과 교수)은“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역량과 지식을 함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대구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며 산·학·연 협력 체계를 견고하게 구축해 지속적인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HiVE센터는 안경특화 직업 교육프로그램으로 △안경디자인 전문과정 △안경마케팅 전문과정 △안경산업 전문과정 △스마트융합 전문과정 등을 운영한다. 다양한 지역특화 분야 연계 직업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대구보건대는 북구 지역에서 200여 명의 인원을 재교육해 지역 안경 산업의 인력 수급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구보건대 안경광학과는 2023년 2학기에 AI융합안경디케팅 전공을 개설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AI융합안경디케팅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HiVE사업 지역특화분야 인재양성을 목표로 신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