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0 (토)
동서대 2023 International College 한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동서대 2023 International College 한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10.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유학생들이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 자랑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International College는 최근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3 한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매년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 대회는 영어로 공부하는 International College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공부할 동기를 부여하고,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경험한 바를 발표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중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4개국 30명의 유학생이 지원하여 예선을 통해 본선에서 발표할 12명을 선발하였다. 

한국어 능력에 따라 내가 좋아하는 한국 문화 (초급), 내가 느낀 한국, 내가 경험한 부산 (중급), 내가 사랑하는 한국어 표현 (고급) 등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2분 이내로 자유롭게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한국 유학 생활과 한국 문화, 한국어 공부에 대한 발표를 들으며 서로 공감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다.

내용 구성, 유창성, 어휘구사력, 발표 태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였고, 본선에 오른 12명의 학생들 중 캠퍼스아시아학과 후타츠바시 레이 학생(일본 리츠메이칸대학 교환학생)이 “나와 한국”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외에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하여 상장과 상금을 시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